1. 자신이 주로 거쳐하는 공간(집, 혹은 직장 등)을 상세히 관찰한 후 다음을 참고하여 서술하시오.
1) 서술된 내용에 적절한 제목을 붙일 것.
2) 세부 공간 몇 개를 선택하여 다음과 같은 내용을 포함시킬 수 있음
- 선택된 세부 공간의 느낌과 분위기, 공간의 기능과 물건의 배치 상태에 대한 설명과
? 화개장터 같은 장소
누군가가 나의 방을 본다면 아주 작은 방이지만 없는 것이 없는 화개장터의 노래 가사에 맞는 공간이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현재 거주하고 있는 방은 전자기기부터 생활용품에 이르기까지 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이 들어있는 보물 상자와 같은 곳이다. 침대 맞은편에 있는 큰
제목: “힘을 얻을 수 있는 장소”
회사 내 내가 존재하는 방은 업무 진행 시간동안에도 힘을 얻을 수 있는 공간이라 생각한다. 회사라는 공간에서 에너지를 오히려 받는다는 것이 조금은 어색한 말일 수 있지만 나에게 있어서 회사 내 나만의 공간은 그 어느 곳 보다 안락함을 자랑한다고 생각한다.
글은 인터넷에서 새로이 만들어진 파생어와, 파생어와 합성어의 경계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2장에서 파생어의 정의에 대해 다룬 뒤, 3장에서는 앞에서 정의한 내용을 바탕으로 인터넷 용어 중에서 찾을 수 있는 파생어에 대해 설명하고자 한다. 그 후 4장에서 파생어와 합성어의 경계에 대한 논란을 집
사람에게도 베풀자는 마음을 먹게 되었다.
다만, 내가 이 책에서 한가지 아쉬운 부분을 가지게 되었는데, 그것은 바로 이야기가 어중간한 시점에서 열린 결말로 끝이 나 버린 것이다. 이 책에는 작가가 뿌려놓은 떡밥들이 많이 존재한다. 장운이 돌아온 누이를 맞이하는 장면도 빠져있고 석공으로서의
공간의 이동에 따른 구보의 내면의식을 나타내는 구성은 다음과 같은 모더니즘적 면모를 알아볼 수 있다. 거리, 건물들, 사람들 등 이들 I차적 대상 하나하나는 2차적인 내면세계를 이루고 그 연상된 분편은 다시 1차적 현실세계를 단절, 절단시킴으로써 텍스트는 이중의 구조가 직조된 형태를 취하고
과거를 회상하는 데에는 일정한 고리가 있음을 알 수 있다. 특정한 고리를 매개로 하여 과거를 드러내지만, 이 연결 고리는 눈에 띄지 않고, 과거의 회상은 단지 종결형에서 드러나는 것처럼 보인다. 그러한 매개의 고리는 ‘편지’이라는 구체적 공간으로 제시되어 있다. 작가는 이렇게 글 속에 연상의
사람들의 미학이며, 쉽사리 좌절하지 않는 민중의 강인한 생명력을 드려내는 문학적 방식이다.
셋째, 평생 그를 괴롭힌 것은 고질적인 치질과 폐병 등의 육체적인 질병과 훗날 인간문화재로 지정받게 되는 당대 명창 박녹주에 대한 사랑병, 그리고 가난이었다. 김유정에게 소설 쓰기는 이 같은 정신적
< 데미안 >
이 책의 작가는 알을 갓 깨고 나온 불완전한 인간이 주변 환경과 사람과 관계를 맺음에 따라 자기 정체성을 확립해가는 주인공 싱클레어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으로 인간이라는 존재는 선과 악 두 속성을 모두 가지고 있고, 작가가 추구하는 인간의 모습은 선과 악 두 속성을 조화롭게 통일